본문 바로가기

기타

Pixel Art

Pygame 패키지 기반 게임 프로그래밍에 관심을 가지면서 이것저것 찾아보던 중 Pixel Art란 분야가 있음을 처음 알게 되어 Pixel Art가 뭔지 찾아봤습니다.

 

우선 Pixel은 우리말로 화소 또는 소리 그대로 픽셀이라 부르며, Pixel 자체는 Picture Element를 의미한다고 합니다.

 

픽셀은 컴퓨터의 모니터 등 화면을 구성하는 기본 단위로 픽셀이란 개념의 시초는 컴퓨터가 발명되기 전인 19세기 후반 그림을 점을 찍어서 표현하는 점묘화 기법이란 얘기가 있네요.

 

Pixel Art는 2D 그래픽 게임을 만들 때 점(도트)을 찍어서 그림을 만드는 작업을 부르는 표현이었다고 하는데, 위키백과에 설명되어 있는 "디지털 아트"처럼 이제는 예술의 한 분야로 생각해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.

 

궁금하여 유명한 Pixel Artist에는 누가 있는지 네이버나 구글링을 잠깐 해 보았으나, 순수하게 개인적인 견해로 Pixel Art(그림)가 결국은 게임의 한 요소이다 보니 아티스트는 쉽게 찾아지지 않는다는 결론을 내려 봅니다.

 

고전 또는 멋진 Pixel Art는 구글링 등으로 너무나 쉽게 찾을 수 있어 추가로 설명하지 않아도, 몇 작품만 봐도 느낌이 팍 올 듯하네요.

 

아래는 나무위키, "픽셀 아트" 내용 내에 소개된 동영상으로 개발은 Odd Tales, 배급사가 Raw Fury(본사가 스웨덴 스톡홀름...)라고 하는데 출시는 아직 안된 것 같네요. 개발자가 어쩌고 저쩌고란 글이 있는데, 개인적으로 도트 그래픽과 3D 그래픽이 조화를 이룬 동영상은 처음이라 신기하여 올립니다.

 

출처 : YouTube, Rawfury